Skip to content Skip to footer

구글 상위 노출 작업 가이드feat 백링크 작업 : 네이버 블로그

또한 검색 엔진 최적화(SEO)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고, 수시로 변경되는 검색엔진 로직을 즉각 반영합니다. 테크니컬 태그 개선 작업이 끝났다면 당장은 아니더라도 서서히 검색봇에 의해 상단으로 조금씩 올라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1페이지에 웹사이트 상위노출이 가능하냐의 여부는 키워드에 따라 달라지는데, 경쟁이 과열된 키워드는 테크니컬 개선만으로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웹사이트의 유용성을 검색봇 크롤링을 통해 더 많이 알려줄 필요가 있는데 이를 위한 대표적인 작업이 바로 백링크(BACK-LINK)입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헤딩 태그를 위한 키워드 리서치를 추가로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가끔 의문문으로 구글링을 하다보면 “관련 질문”이라고 해서 아코디언 형식으로 관련된 추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스니펫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상위노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의 언급

  • 사용자 친화적인 구조는 방문자가 웹사이트를 쉽게 탐색하고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특히 B2B라면 고객의 단계별로 기대에 걸맞는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 먼저, GSC에서 상위 1000개의 404에러를 검토하고 Broken Link를 통해 상위 오류의 우선 순위를 지정합니다.
  • 예를 들어 블로그 포스트가 여러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다면, 방문자가 한 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 이건 마치 작은 씨앗을 심고 물을 주며 나무로 키워가는 과정 같아요.

메타태그 최적화는 검색 엔진에서 웹페이지를 이해하고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핵심 정보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이고 트래픽을 늘릴 수 있으며, 사용자들이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검색은 웹사이트의 트래픽의 주요 소스인 경우가 많으므로 검사람들이 브랜드나 비즈니스를 검색할 수 있는 모든 플랫폼에서 ‘검색 엔진 친화적’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이다.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은 사이트 내 콘텐츠를 검색봇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작업임을 알았습니다. 우리는 이 영역을 테크니컬 태그 최적화라고 칭하며, 직접 태그에 접근해 사이트맵부터 메타 키워드, 디스크립션, 캐노니컬 태그, OG 등 수많은 항목을 보게 됩니다.

구글상위노출

사람들이 공유할 만한 내용으로 콘텐츠를 주소월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사이트의 권위성을 검색 랭크의 요소를 활용하고 있으며 그 권위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백링크입니다. 권위 있는 사이트에서 많은 백링크를 얻어올 수 록 여러분들의 웹사이트 권위성도 높아집니다.

롱테일 키워드 찾는 방법

구글상위노출

구글이 한국에서 대략 35%의 검색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어요. 물론 네이버도 많이 쓰이긴 하지만,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구글로 옮겨가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기업들은 구글을 통해 유기적인 트래픽을 얻기 위해 계속 적응해야 해요. 구글의 알고리즘은 훨씬 더 복잡하고, 까다롭기도 하거든요. 실질적인 구매력을 가진 고객을 유입시켜 매출증대를 이루기 위해서는 구글상위노출 순위가 올라가는 것에 따라 맞춤형 마케팅컨텐츠들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백링크를 생성하기 위한 컨텐츠들이 아닌 고객사의 업종과 목적성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컨텐츠(PBN포스팅&유튜브 영상)를 자체 제작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구글상위노출

구글SEO 검색엔진 최적화

메타 업데이트를 통한 전체 사이트 새로고침은 Google 또는 프로페셔널 SEO에서 권장되지 않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301 리디렉션을 통한 접근 방식이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빙웹마스터도구를 통해 H1 태그의 중복을 확인하고 SEO에 맞는 설정과 함게 캐노니컬 태그의 문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별도의 설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최대한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너무 과다한 애드센스 광고는 웹페이지 속도를 저하는 요인이 됩니다. 이미지 최적화, 캐시 활용, CDN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등을 사용하여 페이지 로딩 속도를 개선하느것이 좋습니다. 품질 높은 콘텐츠를 작성하고, 해당 콘텐츠에 선택한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통합해야 합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통해 확보한 트래픽의 직무, 직책, 전화번호와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면 트래픽을 영업 기회로 전환할 수 있어요. 그중에서도 고퀄리티의 콘텐츠와 웹폼이 결합된 형태의 마케팅 캠페인을 ‘리드 마그넷’이라고 합니다. 백서나 리포트를 활용한 리드 마그넷은 B2B 온라인 마케팅의 ‘꽃’이라고 할 수 있어요.

Leave a comment